-5.3 C
Seoul
화요일, 12월 24, 2024

서멀구리스 파는곳, 당일 구매 방법은?

퓨터 본체를 열고 CPU에 달린 팬을 떼어내면 회색 물질을 볼 수 있다. 이 물질의 정체는 서멀구리스로 손으로 만지면 쉽게 묻어난다. 정체를 모르면 왜 때문에 있는지 그저 의아하게 생각될 것이다. 서멀구리스는 발열이 심한 CPU의 특성상 꼭 필요한 물질로 유무에 따른 온도 차이가 20℃ 이상 크게 난다. CPU가 문제가 있을 때 꼭 확인해야 하는 부분으로 부족하면 재도포가 필요한데, 오프라인에서 판매처를 알아두면 급하게 당장 필요할 때 유용하다.

서멀구리스 파는곳, 당일 구매 방법은?

서멀구리스 판매처는 어디일까?

❶ 서멀구리스란? – 컴퓨터의 발열을 줄여주는 유체 물질로 높은 연전도율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사용 부위는 열이 많이 발생하는 CPU와 방열판 사이에 빈틈과 공기층을 제거하는 용도로 도포한다.

❷ 자주 도포해야 할까? – 도포 초기에는 점성이 있는 형태로 유지되지만 2~3년 정도 열에 노출되면 용제가 증발하면서 굳어져 만지면 부서지는 가루 형태가 된다. 이 상태로 계속 사용하면 CPU의 온도가 떨어지지 않아서 컴퓨터가 멈추거나 다운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❸ 서멀구리스 파는 장소는? – 서멀구리스는 인터넷을 통해 쉽게 구할 수 있으나 당장 필요한 경우에는 컴퓨터 수리점에서 구입하면 된다. 특히 일반 가전제품과 함께 수리하는 곳보다 조립 컴퓨터 전문점에 있을 확률이 높다. 간혹 다이소에서 찾는 경우가 있는데 팔지 않는다.

구입한 서멀구리스를 도포할 때는 다른 부품에 유입되지 않도록 CPU 정중앙에 살짝만 묻히는 것이 중요하다. 방열판을 올리면 얇게 퍼지기 때문에 처음부터 과하게 사용할 필요없다. 또한 남은 서멀구리스는 따로 보관하면 100% 분실하여 재구매할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본체 내부의 빈 공간에 테이프로 부착해 놓는 것이 좋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최신 기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