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 C
Seoul
토요일, 4월 5, 2025

리스 렌트 차이, 올바른 선택 기준은?

는 현대인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농사를 지을 때 경운기가 필요한 것처럼 현대인도 돈을 벌기 위해서는 차가 필요하다. 그러나 차는 집을 제외하고 가장 비싼 소비재이기에 쉽게 가질 수 없다. 집이 닿을 수 없는 태양이라면 차는 차가운 달에 해당한다. 태양은 인간의 접근을 원천 차단하지만 달은 탐사선에 자신의 속살을 보여준다. 이 탐사선을 차에 대입하면 리스와 렌트가 된다.

리스 렌트 차이, 올바른 선택 기준은?

looks_one렌트 – 차량을 소유한 렌터카 회사로부터 차를 빌려서 무제한으로 탈 수 있는 차량 운용 방법이다. 보험이 풀 서비스로 제공되고 비용처리가 가능하다. LPG 사용도 할 수 있으며 초기 비용이 가장 낮다. 단, 전용 번호판(하•허•호)을 사용해야 하고, 매월 이용료가 높으며 중도 해약시 위약금이 쎄다. 또한 이용자의 자동차 보험 경력도 단절된다.

looks_two리스 – 실제로 차량을 소유한 리스사에게 차를 빌려서 이용하는 금융상품이다. 매달 일정 금액을 납부하는 할부와 비슷하게 보일 수 있지만 계약기간이 끝나면 차를 반납하거나 돈을 더 지불하고 인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차로 인해 건강보험 및 국민연급이 상승할 일은 없지만 주행거리 제한이 있어 어기면 위약금을 물어야 한다. 또한 리스 금액은 부채로 인식되어 신용등급에 영향을 준다.

local_hospital자동차Tip : 렌트는 초기비용 및 유지비용의 부담을 피하면서 인수까지 생각하고 있을 때 좋고, 리스는 전용 번호판이 부담되고 승합자•화물•트럭을 몰고 싶으며, 내 보험으로 이용하길 원할 때 적합하다.

Copyright © ramow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글

글씨 예쁘게 쓰는법, 악필 교정 3가지 Tip은?

부모는 자신이 낳은 자식을 아무리 멀리 있어도 본능적으로 안다. 그러나 악필을 가진 사람은 자신의 손에서 태어난 글씨라도 제대로 읽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결국 그들은...

이거 알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