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머니는 부의 필수재이다. 지구를 떠받치는 듯한 바오밥나무도 그 시작은 도토리만 한 작은 씨앗이었다. 엄지손가락보다 작은 씨앗에서 출발하여 묵묵히 수많은 시간을 버틴 결과 둘레만 10m에 달하는 나무로 성장하게 된다. 이처럼 시드머니는 부의 씨앗으로 빨리 모아서 땅에 심을수록 거대한 부를 일굴 수 있는 토대가 된다.
왜 시드머니 1억이 중요할까?
- 1억의 연수익률로 인내심을 가지고 신중하게 투자하면 1,000만 원은 가능하다.
- 1,000만 원은 성인 1명의 1년 생활비로 충분하다.
- 자본의 힘이 노동소득을 이길 수 있는 경계선이다.
- 서민의 경우 복리의 힘에 압도되어 돈과 투자에 대한 관념이 완전 바뀐다.
왜 사회초년생에게 시드머니가 중요할까?
- 시드머니는 결국 시간을 먹고 자란다.
- 투자할 시간이 많다는 것은 시드머니보다 더 중요하다. 시간이 곧 돈이다.
- 좋은 것을 싸게 일찍 사서 오래 가지고 있는 것이 모든 투자의 진리이다.
빨리 시드머니 모으는 방법은?
- 육체와 시간은 한정되어 단기간에 수익을 늘리는 법은 많지 않다.
- 수익보다 지출을 줄이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 통신사 요금제는 알뜰폰으로 바꾼다.
- 스트리머가 아닌 이상 인터넷 요금제도 1Gbps 수준으로도 적당하다.
- 배달보다 식사재 마트를 이용하면 2~3만원으로 일주일 반찬을 만들 수 있다.
- 할인에 낚이지 말고 소비 주기가 최소 6개월 이상이면 필요할 때마다 낱개로 산다.
- 술, 담배, 명품, 차, 해외요행에 과도한 소비를 자제해야 한다. 최적의 투자 타이밍이 왔을 때 가장 생각나는 것들이다.
- 부업을 하되 투자 비용은 최소한으로 해야 한다.
- 욜로를 멀리해야 한다.
local_hospital투자Tip : 투자는 당장해야 한다. 돈이 없다고 핑계되지 마라! 10만 원도 좋고 1만 원도 좋다. 작은 돈이라고 무지하면 안 된다. 당신이 돈을 투자할 때마다 나비효과처럼 30~40년 뒤 인생이 수시로 바뀐다. 고작 치킨값과 커피값을 투자했을 뿐이지만 이는 거대한 스노볼이 되어 차후 당신을 생각지도 못한 곳으로 데려다 놓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