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 C
Seoul
금요일, 4월 4, 2025

유동자산 비유동자산, 기준과 종류는?

local_hospital자산(assets)이란 기업이 과거 사건의 결과로 현재 보유하거나 통제하고 있고, 미래 경제적 효익이 기업에 유입될 것으로 기대되는 자원을 의미한다. 자산은 크게 유동자산과 비유동자산으로 구분하며, 우리나라 기업회계기준에서는 자산을 다음과 같이 세분화하고 있다.

looks_one자산별 가장 큰 차이는? – 용어만 어려울 뿐 기준은 단순하다. 1년 이내에 현금화가 가능하면 유동자산이고, 그렇지 못하면 비유동자산이다. 

looks_two유동비율이란 무엇인가? – 유동비율이란 유동자산을 유동부채(1년 이내에 갚아야 하는 빚)로 나눈 것을 말한다. 이 비율은 기업이 단기 부채를 갚을 수 있는지 보여주는 것으로 대차대조표(특정 시점에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자산과 부채, 자본에 대한 정보를 제공 = 재무상태표)를 분석할 때 매우 중요하다. 유동비율은 2:1보다 더 높은 것이 좋다. 사업의 종류마다 다르겠지만 빚에 관해서는 보수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 

local_hospital투자Tip : 유동자산은 대자대조표에서 가장 눈여겨봐야 할 항목이다. 이 자산은 경기가 내리막일 때 기업이 견뎌낼 수 있는 힘을 말한다. 

Copyright © ramow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글

글씨 예쁘게 쓰는법, 악필 교정 3가지 Tip은?

부모는 자신이 낳은 자식을 아무리 멀리 있어도 본능적으로 안다. 그러나 악필을 가진 사람은 자신의 손에서 태어난 글씨라도 제대로 읽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결국 그들은...

이거 알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