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 C
Seoul
금요일, 4월 4, 2025

체스 말 이름, 어떤 능력을 가졌을까?

스는 현실 전쟁의 축소판이다. 자신의 왕국을 지키기 위하여 상대국의 왕을 죽이는 매우 단순한 규칙으로 진행되는 게임이다. 📌전쟁에 참가하는 인원과 구성은 명확하고 심플하다. 특히 말은 척후병부터 호위병까지 다양하며 각기 다른 능력을 지니고 있다. 전쟁의 승패는 병사를 얼마나 전략적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결정된다.

6가지 체스 말의 독특한 능력은?

각각의 말은 고유한 규칙에 따라 움직이며, 전략적으로 조합하여 상대방의 킹을 체크메이트 해야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다. 방어와 공격을 적절하게 섞어 상대를 궁지에 몰아넣는 것이 체크의 백미이다.

킹 : 나의 능력은 유능한 부하가 많다는 것, 그뿐이오!- 체스는 왕을 지키는 게임이다. 왕의 죽음은 곧 나라의 멸망을 말한다. 킹은 전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지만 오직 1칸씩만 이동이 가능하여 주변의 보호를 절대적으로 필요로 한다.

퀸 : 왕이여 여인의 말을 들어라!! – 왕은 자유가 없지만 퀸은 다르다. 왕비의 치맛바람은 강남 돼지엄마보다 무섭다. 퀸은 비숍과 룩의 특징을 모두 흡수하여 마음만 먹으면 어디든 갈 수 있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전략적 자산이다. 퀸의 죽음은 전력의 50%를 상실한 것과 같아서 곧 킹의 죽음을 부른다.

룩 : 명을 받들겠습니다! – 고대 전투용 전차에서 유리되었다. 외형은 신라시대 천문을 관측하던 건물인 첨성대와 흡수하다. 장기의 ‘차’처럼 상하좌우 직전 운동이 가능하여 체스판의 행동대장으로 킹이 위험할 때 빠른 지원이 가능하다.

비숍 : 어둠 속에서 빛나리! – 전쟁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저격수이다. 길고 가늘게 생겨 여성적인 면모가 있다. 킹의 총애를 한몸에 받는 말로 킹과 퀸의 좌우에 위치하여 📌완벽한 근접 경호를 수행한다. 룩과 달리 대각선으로 움직일 수 있어 상대의 시야에 벗어나는 경우가 많다.

나이트 : 근접 경호의 최강자, 끝까지 지키겠소! – 지성과 헌신을 담당하는 존재이다. 말의 형성을 하고 있어서 체스의 상징적으로 표현할 때 자주 사용한다. 대각과 직전 운동을 동시에 가지고 있으며 ‘말’처럼 유일하게 다른 말을 뛰어 넘을 수 있는 말이다.

폰 : 나는 나라의 힘이고 뿌리이오! – 전선의 최선봉에 위치하는 보병이다. 현실의 병사처럼 후퇴를 모르며 오직 전진만 가능하고 적군이 다가서면 자신의 목숨을 논개처럼 던진다. 체스판에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말답게 전투 시 입는 피해가 가장 크다.

에필로그

체스의 경우의 수는 10120으로 알려져 있다. 이 수치는 📌우주에 있는 전자의 수보다 더 크다. 이토록 복잡한 체스를 IBM에서 개발한 디퍼블루는 20세기 이전에 자신의 힘으로 이겼다. 당시 디퍼블루는 매초 2억개의 수를 분석하고 20수 앞을 내다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Copyright © ramow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글

글씨 예쁘게 쓰는법, 악필 교정 3가지 Tip은?

부모는 자신이 낳은 자식을 아무리 멀리 있어도 본능적으로 안다. 그러나 악필을 가진 사람은 자신의 손에서 태어난 글씨라도 제대로 읽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결국 그들은...

이거 알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