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 C
Seoul
금요일, 4월 4, 2025

한강다리 이름, 개수는 몇 개일까?

울은 한강을 기준으로 강북과 강남으로 나눠진다. 양쪽은 수도를 가로 지르는 한강으로 인하여 떨어져 있으나 아이러니하게 수많은 다리로 다시 연결되어 있다. 이 다리를 통해 매일 엄청난 사람과 물자가 서로 이동한다. 다리는 지역명에 따라서 이름이 붙여져 있으며 이를 외우는 재미도 쏠쏠하다.

한강다리 이름, 개수는 몇 개일까?

한강에는 다리가 얼마나 많을까?

local_hospital서울Tip : 한강은 남북으로 종단하는 다리는 약 30개가 넘는다. 지금도 계속 건설되고 있다. 최초의 다리는 1900년 준공한 ‘한강철교’이다. 건설된 대부분의 다리는 경제개발과 강남개발을 위해 1970~1980년대 집중적으로 건설(14개)되었다.

자동차 통행량 1위는 한남대교(왕복 차로 수:12개)로 한강다리 평균 교통량의 2배가 넘는다. 2위는 성산대교이고 3위는 양화대교이다. 길이 가장 긴 다리는 마곡대교(2.930m)이다. 천만 관객을 동원한 봉준호 감독의 ‘괴물’에서 괴물의 은신처이자 주인공의 딸이 납치된 다리는 원효대교이다. 이 다리를 낙점한 이유는 다리 아래에 있는 하수구가 영화의 컨셉과 매우 잘 어울렸기 때문이라고 감독은 밝혔다.

서울 야경의 백미는 강에 무수히 수놓아진 다리에 있다. 크기와 모양이 제각각인 다리와 그 다리에 설치된 조명 그리고 다리 위를 달리는 자동차의 불빛에 한데 어우러져 묘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Copyright © ramow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글

글씨 예쁘게 쓰는법, 악필 교정 3가지 Tip은?

부모는 자신이 낳은 자식을 아무리 멀리 있어도 본능적으로 안다. 그러나 악필을 가진 사람은 자신의 손에서 태어난 글씨라도 제대로 읽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결국 그들은...

이거 알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