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C
Seoul
화요일, 12월 24, 2024

한반도 크기, 영국보다 클까?

은 경제의 젖줄이다. 광활한 영토는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기에 강대국의 필수조건이다. 남한은 잘린 허리로 인해 더욱 협소한 영토에서 오직 인적자원만으로 현재의 위치까지 올라섰다. 가히 기적이 아닐 수 없다. 한국이 자주적으로 근대화를 이루고 최소 독일만큼 땅만 가졌어도 세계 Top5를 이미 달성했을 것이다. 그래서 현재의 분단 상태가 아쉬울 뿐이다. 한반도는 제법 크기에 그렇다.

한반도 크기, 영국보다 클까?

한반도의 면적은 얼마나 될까?

북쪽이 영토가 더 넓어 / 통일된 한반도는 영국과 비슷한 크기 – 현재 대한민국의 국토 넓이는 10만km² 정도로 전세계에서 107번째로 넓은 땅을 가지고 있다. 북은 남한보다 3km²이 더 크며 남북을 합친 한반도의 넓이는 22km²으로 영국에 버금가는 영토가 된다. 순위로 따지면 86위이다. 단, 일본의 영토 면적은 37km²으로 통일이 되어도 이길 수 없는 아쉬움이 있다.

local_hospital지식Tip : 한국인은 대륙에 대한 로망이 있다. 지평선이 보일 정도로 광활함을 자랑하는 국가를 방문하면 누구나 할 것 없이 감탄하게 된다. 전세계에서 가장 넓은 땅을 가진 국가는 러시아로 압도적인 영토를 자랑한다. 무려 한반도에 77배에 달한다. 2위는 캐나다, 3위가 미국이다. 중국은 4번째로 크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최신 기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