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 C
Seoul
금요일, 4월 4, 2025

휴지 한칸 길이, 어떤 기업이 만들까?

대인의 삶에 있어서 휴지는 불가분의 존재이다. 하루에 1번 이상은 무조건 사용해야 하기에 늘 여분의 휴지가 상시 비축되어 있다. 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휴지는 두루마리 형태로 판매되며 칸으로 나눠져 있어 쉽게 뜯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다. 그렇다면 이 한 칸의 길이는 어떻게 될까?

“한 장으로 될까…. 싶지만 된다!!!!”

 휴지 한 칼 길이는?

휴지 한칸 길이는 브랜드마다 다소 차이(±3mm)가 있지만 📌대략 11.5cm이고 높이는 10cm이다. 쓸데없는 지식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 수치를 알아두면 급하게 길이를 재야 하는데 줄자가 없을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휴지가 필요한 상황에서 적합한 휴지 용량은 의외로 1칸이면 충분한 경우가 매우 많다.

 휴지는 무엇으로 만들까?

휴지는 주로 목재나 폐지를 원료로 제작, 이외에도 옥수수 전분, 대나무, 사탕수수 등 다양한 천연 재료를 이용한 친환경 휴지가 출시되고 있다.

  • 목재: 목재를 잘게 부순 뒤, 화학 처리를 거쳐 펄프를 만듦
  • 폐지: 폐지를 모아 물에 녹인 뒤, 불순물을 제거한 후 섬유질을 분리하여 재생 펄프 완성

 ❸ 휴지 제작 과정은?

만들어진 펄프를 다시 물에 풀어 평평한 판 위에 올려놓은 뒤 롤 형태로 제작 -> 롤에 감긴 휴지를 건조기에 넣어 수분을 제거 -> 일정한 크기로 자르면 우리가 쓰는 휴지가 탄생한다.

에필로그

주식시장에 상장된 휴지 제작 기업으로는 유한킴벌리(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생활용품 기업), 쌍용C&B(모건스탠리 PE를 거쳐 현재는 APP가 소유하고 있는 외국계 기업), 깨끗한 나라(화장지, 기저귀, 생리대, 물티슈 등을 생산하는 생활용품 기업), 미래생활(‘잘 풀리는 집’이라는 브랜드로 유명한 중견기업), 모나리자(2024년 인도네시아 제지 회사인 ‘아시아 펄프 앤 페이퍼'(APP)에 매각) 등 있다.

Copyright © ramow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글

글씨 예쁘게 쓰는법, 악필 교정 3가지 Tip은?

부모는 자신이 낳은 자식을 아무리 멀리 있어도 본능적으로 안다. 그러나 악필을 가진 사람은 자신의 손에서 태어난 글씨라도 제대로 읽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결국 그들은...

이거 알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