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 C
Seoul
토요일, 4월 5, 2025

드럼세탁기 무게, 구입 시 주의사항은?

에서 세탁기를 옮기는 경우는 드물다. 세탁기는 수도와 배수구가 있어야 하는 관계로 위치가 고정되어 있다. 그래서 그 무게를 잘 모른다. 특히 드럼세탁기는 붙박이장처럼 위치하고 있어 옮길 생각마저 안하게 된다. 그러다 피치 못할 사정으로 옮겨야 할 때가 있다. 이때 많은 사람들이 벽을 만나게 된다. 누구나 사이즈만 생각하고 쉽게 접근하지만 체감 무게는 별 중의 별인 중성자별을 생각나게 한다. 기합을 넣고 어금니를 물어도 혼자서는 쉽지 않다.

드럼세탁기 무게, 구입 시 주의사항은?

“허리 조심, 걍 오지게 무거워!”

드럼세탁기 무게는 얼마나 될까?
드럼세탁기는 굉장히 무겁다. 50~60kg 정도인 통돌이를 생각하면 안 된다. 드럼세탁기 무게는 보통 용량에 상관없이 전부 100kg에 육박하는 관계로 성인 혼자서는 절대 옮길 수 없다. 둘이 옮겨도 도중에 떨어뜨려 박살나는 경우가 잦다. 따라서 누가 공짜로 준다고 해도 쉽게 결정하지 말아야 한다. 양문형 냉장고가 코끼리라면 드럼세탁기는 하마라고 생각하면 된다.

왜 통돌이보다 무거울까?
드럼세탁기는 중력을 가로로 받기에 안전하게 회전할 수 있도록 드럼지지대와 중심을 잡아주는 무게추가 삽입되어 있다. 이 부분의 재질이 전부 무거운 주철을 사용하여 무게가 많이 나간다.

에필로그

세탁기는 물과 접촉이 잦아서 정기적인 청소가 필요하다. 이때 통돌이는 셀프 청소가 가능하나 드럼세탁기는 업체를 부르는 것이 좋다. 구조가 훨씬 복잡하고 무게도 많이 나가서 주말이 통째로 날아갈 수 있으며, 수리 과정에서 고장의 가능성마저 높기 때문이다.

Copyright © ramow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글

글씨 예쁘게 쓰는법, 악필 교정 3가지 Tip은?

부모는 자신이 낳은 자식을 아무리 멀리 있어도 본능적으로 안다. 그러나 악필을 가진 사람은 자신의 손에서 태어난 글씨라도 제대로 읽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결국 그들은...

이거 알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