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 C
Seoul
화요일, 12월 24, 2024

성조기 별, 왜 개수가 변할까?

국은 역사상 가장 강력한 국가이다. 모든 분야에서 다른 국가와 비교할 수 없는 압도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비록 역사는 짧지만 넓은 영토와 많은 인구, 그리고 역사적 행운을 바탕으로 단기간에 역대급 성장을 하였다. 이러한 성장은 결국 아메리칸 드림을 품게 만들었고, 무의식적으로 성조기가 꿈과 희망을 상징하는 이미지로 각인되었다. 원래 성조기는 피로 얻어낸 결과물이다.

성조기 별, 왜 개수가 변할까?

왜 성조기의 별의 개수가 늘어날까?

local_hospital경제Tip : 성조기는 미국의 국기이자 민주주의와 자본주의의 상징이다. 국기를 보면 다수의 줄무늬와 별로 이루어져 있는데, 줄무늬는 영국에 맞서 승리한 후 독립 초기 독립선언서에 서명한 13개 주를 의미한다. 반면에 별은 현재 연방국에 속한 연방주의 수를 뜻하며 현재 총 50개의 별이 새겨져 있다. 새로운 주가 추가되면 이듬해 독립기념일에 국기에 별이 추가되고, 마지막으로 추가된 주는 남태평양의 바다를 품고 있는 세계적인 휴양지인 하와이이다. 하와이는 1960년에 주로 가입되었고 이후 현재까지 새로 가입한 주는 없다.

또한 미군 군복의 성조기 패치는 반드시 별이 앞을 향하도록 붙여야 한다. 그래서 왼팔과 달리 오른팔에 붙은 성조기는 좌우가 바뀐 형태이다. 이는 과거 전쟁 시 국기를 들고 싸웠던 모습에서 비롯된 것으로 별이 전방에 있으면 마치 모든 병사가 국기를 하나씩 들고 뛰는 모습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최신 기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