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 C
Seoul
토요일, 4월 5, 2025

인어공주 이름, Ariel의 숨겨진 의미는?

자는 사랑에 빠지면 모든 것을 버릴 수 있는 존재이다. 자신의 목숨마저 연인을 위해 1초의 망설임 없이 던질 수 있다. 특히 첫사랑에 대한 맹목적인 사랑은 그 어떤 장벽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을 정도로 강력하다. 동화 속 주인공인 인어공주는 이를 잘 엿볼 수 있다. 그녀는 사랑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걸었고 후회하지 않다.

인어공주 이름, 숨겨진 의미는?

당신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 인어공주는 사랑을 위해 자신의 목소리와 목숨마저 걸었던 여자이다. 그녀는 바다에 빠진 왕자를 구하면서 그를 사랑하게 되었고, 그에게 가까이 가고 싶어서 마녀를 찾아가 목소리를 받치고 걷고 설 수 있는 다리를 얻었다. 또한 왕자에게 3일 안에 키스를 받지 못하면 영원히 마녀의 소유가 되는 위험한 계약마저 허락한다.

이처럼 무모하게 사랑하는 연인을 만나기 위해 모든 것을 받쳤던 그녀의 이름은 ‘에리얼’이다. 에리얼은 히브리어로 ‘신의 사자’라는 뜻을 가졌으며 보통 남녀 모두 쓸 수 있는 중성적인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어린 나이임에도 여자라는 이유로 억압을 당한 것에 굴하지 않고 자신의 의지와 마음을 관철한 공주의 삶에 매우 잘 어울린다.

그러나 안타깝게 원작은 애니메이션과 결말이 다르다. 다르다. 영화에서는 모두의 축복을 받으면 결혼식을 올리며 해피엔딩으로 끝나지만 원작은 사랑을 이루지 못하고 결국 물거품이 되는 비운의 삶을 마지한다.

인어공주 이야기는 500년 전부터 유럽에서 구전되어 오던 이야기를 안데르센이 동화로 만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리얼의 머리가 금발이 아닌 적색이다. 이는 당시 여성들에게 유행하던 스타일이었기 때문이다.

Copyright © ramow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글

글씨 예쁘게 쓰는법, 악필 교정 3가지 Tip은?

부모는 자신이 낳은 자식을 아무리 멀리 있어도 본능적으로 안다. 그러나 악필을 가진 사람은 자신의 손에서 태어난 글씨라도 제대로 읽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결국 그들은...

이거 알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