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 C
Seoul
화요일, 12월 24, 2024

수도계량기 잠그기, 어느쪽이 맞을까?

도가 고장났을 때는 먼저 물을 잠그는 것이 작업의 기본이다. 전기를 관리하는 두꺼비집처럼 물 공급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장치가 집마다 설치되어 있다. 이를 양수기함이라고 한다. 보통 물보다 전기를 차단하는 상황의 빈도가 높기에 두꺼비집 위치는 대부분 인지하고 있으나 양수기함 바로 대답을 못하는 경우가 많다. 위치만 알면 차단은 간단하다. 단, 잠김 방향이 틀리지 않아야 한다.

수도계량기 잠그기, 어느쪽이 맞을까?

완벽한 수도 차단이 필요하신가요?

● 수도계량기 잠그는 방법은 양수기함만 찾아서 계량기 옆에 부착된 밸브를 오른쪽으로 돌리면 된다. 보통 양수기함은 아파트나 신축 빌라의 경우 현관문 옆에 설치되어 있지만 오래된 빌라는 지하에 있거나 1층 주변에 있을 확률이 높다. 특히 외부에 있는 경우 파란색 덮개나 쇠로 만들어진 덮개로 덮여져 있기에 비슷한 덮개가 있는지 유심히 살펴봐야 찾을 수 있다.

특히 겨울철에는 눈과 얼음으로 가려져 있어 발밑에 두고도 놓치는 경우가 많아 난감할 수 있으니 평소에 위치를 알아두는 것이 좋다.

수도계량기는 반영구적인 장치이지만 매년 겨울만 되면 관리 실수로 고장 비율이 높다. 동파 사고를 막는 방법은 미리 양수기함에 보온재(두툼한 헌옷이나 충전재)를 꼼꼼하게 채워두는 것이 효과적이다. 종종 수도 꼭지를 열어서 물을 흐르게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방법은 우리가 생각하는 양보다 훨씬 많은 양을 흐르게 해야 하기에 비효율적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최신 기사글